농업기술센터 농업인정보화교육 호응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정보화교육 호응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배중)는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군민 2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2층 정보화 교육장에서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컴퓨터 키고 끄기, 키보드 조작, 인터넷 시작방법, 기본용어해설 등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농업인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컴퓨터 기초과정으로 꾸며진 이번 교육은 하루에 4시간씩 5일에 걸쳐 총 20시간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인의 정보화능력을 향상하고 컴퓨터를 통한 농업정보를 적극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시작된 농업인정보화교육은 인터넷 기초, 문서작성, 정보검색, 엑셀활용, 블로그 만들기 등 다채로운 과정으로 꾸며 총 20회에 걸쳐 12월 상순까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전화 신청(470-6592)하면 된다.
이번 강의를 맡은 이승현 동신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는 “교육만 받는다고 해서 쉽게 컴퓨터를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컴퓨터를 두려워하지 말고 잊어먹더라도 천천히 꾸준히 하라”고 주문했다.
덕진에서 수도작을 하는 교육생 신용재(63)씨는 “선생님이 너무 재미있게 가르치신다. 집에 가서 복습하고 싶다. 맛있는 점심도 공짜로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앞서 이운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배우는 것 자체가 아름답다. 교육이다 생각마시고 고장 안나니까 컴퓨터 아무데나 쿡쿡 쑤셔보고 눌러보시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