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 신정-송내간 도로 확포장 특별교부세 7억원 확보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덕진 신정-송내간 도로 확포장 특별교부세 7억원 확보

김일태 군수 중앙부처 방문성과

영암출신 하정웅 기증전 참관 하춘화 훈장 수훈도 축하
김일태 군수는 지난 21일부터 이틀동안 중앙부처 방문에 나서 덕진 신정-송내간 농어촌도로 확포장 공사를 위한 특별교부금 7억원을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김 군수는 이번 방문에서 21일 오후 4시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하정웅 기증전-순종 황제의 서북순행과 영친왕, 영친왕비의 일생’ 개막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과 함께 기증 유물들을 관람했다.
내년 1월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영암출신이며, 기증문화의 새로운 장을 연 재일교포 하정웅(72)씨가 2008년 주일본 한국대사관에 기증한 영친왕비(이방자)의 사진 등 유품 610건을 국립고궁박물관이 인수하면서 열리게 됐다.
하정웅씨가 영친왕비와 인연을 맺은 것은 1974년 봄의 일로, 서울 창덕궁 낙선재에서 미술품 바자회를 준비하던 영친왕비를 우연히 만나 오랫동안 친분을 다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친왕의 수첩과 영친왕비의 일기 외에 순종화제의 서북 순행 사진첩과 영친왕비가 낙선재에서 사용했던 가구, 영친왕비가 직접 만든 자수병풍 등도 만나볼 수 있는데 일반에게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군수는 이어 올림픽 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상 시상식에 참석, 올해 문화훈장 수훈자로 선정된 영암 출신 국민가수 하춘화씨에게 축하를 보냈다. 이 자리에는 김황식 국무총리도 함께 참석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김 군수는 지난 22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영암 율산천 정비공사, 서도포천 정비공사, 덕진 신정-송내간 농어촌도로 확포장공사 등 주요 당면 현안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또 우선적으로 정부로부터 덕진 신정에서 송내간 농어촌도로 확포장 공사에 따른 특별교부금 7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 군수는 또 이날 오전 10시에 광화문광장에서 열림 내복입기운동 캠페인에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참여해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내복입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도 했다.
김 군수는 이어 이날 저녁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열린 재경 영암출신 공직자 모임인 영공회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영암군의 발전상과 미래비전을 설명하고, 회원들에게 고향 영암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군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자랑스런 영암인들의 기상을 전국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별교부세 7억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되어 지역 SOC 시설확충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