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재해보험 반드시 가입하세요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가축재해보험 반드시 가입하세요

군, 오는 30일까지 보험가입 집중홍보기간 운영

국가와 지자체서 70% 보조 개인부담 30%로 저렴
대설과 한파 등 자연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겨울철 자연재난대책기간이 도래함에 따라 군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피해 예방 홍보에 적극 나섰다.
군은 오는 30일까지를 가축 재해보험가입 집중독려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1천여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현장방문과 전화, SNS서비스 등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지난 2009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축산업 재해보험은 풍수해나 설해 등 자연재해와 화재 및 각종 사고, 특히 AI 및 구제역과 같은 질병 등으로 가축 및 축사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보험을 통해 농가의 긴급회생과 경영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보험가입 대상농가는 현재 영암에 축산업을 신고 등록한 농가로, 보험가입 시 국비 50%와 60만원 한도 내에서 군비 20%를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축산농가는 관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재해보험지원사업 가입신청서를 제출한 후 가까운 보험취급기관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영암의 경우 구제역이 발생하진 않았지만 AI가 발생해 해당농가들은 막대한 재산피해를 입었다”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예방도 중요하지만 미래에 대비하는 대처방법을 마련한다는 차원에서 볼 때 재해보험이 최선의 선택인 점에서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