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위한 ‘사랑 넘치는 봉사 활동’
검색 입력폼
 
기획특집

지역발전 위한 ‘사랑 넘치는 봉사 활동’

영암라이온스클럽

지난 1970년1월 광주라이온스클럽의 추천으로 박희수 회원을 초대 회장으로 발탁 출범해 40여년 동안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비롯해 국제사회에서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펼쳐 온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영암 라이온스클럽은 올해 42주년을 맞는다.
■지역발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 실천
영암라이온스클럽 2011-2012년 제42대 회장 취임을 앞둔 전대용 취임회장은 오는 6월10일 취임에 앞서 1년 임기동안 “‘화합으로 아름다운 봉사’란 슬로건으로 회원 간의 화합과 결속을 통해 클럽의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클럽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전대용 취임회장은 또 “영암라이온스클럽의 42년 전통에 걸맞은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는 초석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해 1년 후 이임인사를 드리고 떠날 때 뒷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지성과 공명심이 투철한 회원들이 모여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영암 라이온스 클럽의 2011-2012년 제42대 전대용 차기 회장은 물질적 봉사부터 정신적·참여적 봉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전 회장은 “‘봉사’라는 이름 아래 지역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발전방향을 고민하여 진실한 마음으로 지역민들에게 다가가 초심을 지켜가며 힘들고 어렵지만 작은 나눔으로 인해 기뻐하고 행복해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서로 더불어 살아가며 밝은 미래를 개척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화합·사랑 넘치는 진정한 라이온
전 회장은 영암라이온스클럽 2011-2012은 클럽 실정의 흐름과 지역사회의 요구에 대해 누구보다 빨리 파악하고 다양한 봉사 실천을 위해 회원 한 명 한 명 모두 다 소중히 여겨 한마음으로 일치되어 참봉사의 의미를 실천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다짐도 했다.
전 회장은 “힘겨운 삶을 보낼 때 건네는 작은 도움과 관심이 상대방에게 매우 큰 힘이 되는 순간 진정한 봉사가 이루어진다.”며 “평소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는 영암 라이온스클럽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가 묵묵히 도움을 주어 왔다”고 말했다.
또한 고향에서 사업을 하면서 “이윤을 추구하기보다는 내가 가진 이윤을 고향에 환원하고 나눔이라는 미덕을 통해 사람을 남기고 싶다”고 말하며 “임기 1년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창의적이고 기발한 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포용·배려·존경의 자세 정도 걸을터
전 회장은 이어 “영암 라이온스 70여명의 회원을 존경과 사랑의 자세로 포용하고 클럽의 안정과 단합을 위하여 항상 회원들과 소통하여 관심을 가지고 회장으로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성심을 다 하겠다”는 각오도 피력했다.
이를 위해 전 회장은 “인간관계를 맺을 때 항상 낮은 자세로 상대방을 먼저 이해하려 노력하고 내가 먼저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존경과 사랑을 베풀어가겠다”면서 “시대의 흐름에 맞는 경쟁력을 갖추어 적극적으로 봉사시간을 할애하는 등 지역주변 곳곳의 어려운 곳을 찾아가 봉사를 실천하는데 활동의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단합·화합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현
앞으로 영암 라이온스클럽을 이끌어나갈 차기회장으로서 ‘단합과 화합’을 가장 강조하고 싶다는 전 회장은 이를 위해 정도의 길을 걸으면서 ‘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를 실현하기 위해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 라이온스클럽의 전대용 차기 회장뿐 아니라 회원들 역시 이번 신임 회장 취임을 계기로 앞서가는 참된 봉사를 선도하는데 있어 자신들의 역할이 중요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고 이웃과 화합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갈 것을 거듭 다짐한다.
한편 영암 라이온스는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클럽으로, 역대 회장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관심으로 종합대상, 최우수클럽상, 우수클럽상, 최우수회원확장상, 최우수LCIF클럽상, 최우수 봉사상 등 60여개의 클럽상 수상과 함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역사회의 발전과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클럽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달라진 의사소통 환경에 따라 카페(http//cafe.daum.net/yalions)를 개설하고 회원 간의 소통과 더 나아가 타 클럽과 지구본부와의 소통에 역점을 둔 운영체제로 변화해 나갈 준비를 착실히 실행하고 있다.
1999년 7월 숙원사업인 회관건립추진위를 발족, 2억여원의 기금을 조성해 관내 사회단체로는 최초로 외부 보조금에 의존하지 않고 영암라이온스 가족 힘으로만 지난 2008년 11월 숙원사업인 클럽회관 신축에 나서 2009년 9월24일 준공하기도 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