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새마을회, 뉴새마을만들기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보류

군·새마을회, 뉴새마을만들기 업무협약

군과 군 새마을회(회장 최인옥)는 지난 11월22일 오전 군청 낭산실에서 선진형 마을공동체 육성을 위한 ‘뉴새마을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일태 군수와 최인옥 영암군 새마을회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뉴새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군과 새마을회가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뉴새마을 만들기’는 주민 스스로 참여해 계획하고 실천하는 마을 단위 공동체 사업으로 뉴새마을 운동의 중점운동을 기본으로 ‘Green새마을, Smart새마을, Happy새마을’의 중점과제를 함께 실천하는 사업이다.
Green새마을 운동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통한 녹색생활화를, Smart새마을 운동은 나라와 국민의 품격을 높여 당당한 선진 국민 되기를, Happy새마을 운동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살맛 나는 공동체 만들기를 목표로 각각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공동지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사업발굴과 마을에 대한 행정지도 및 홍보를 맡게 된다. 또 군 새마을회는 사업공고, 현장방문지도,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으로 선진 주민의식을 높이기로 했다.
김일태 군수는 “뉴새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과거 새마을 가꾸기 사업에서 달성했던 많은 성과를 다시 한 번 이뤄내 영암군 새마을운동이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