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암성실새마을금고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난 2014년 태동한 영암군시각장애인협회 후원회장과 영암군장애인협회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있는 서 회장은 지난 2016년 영암군시각장애인협회에 군의 지원이 있기까지 물심양면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영암군장애인생활지원센터의 부족한 장애인이동수단을 감지하고 더 많은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공모에 참여해 선정, 스타렉스 차량을 인도 받아 지난 2월 24일부터 운행에 들어가도록 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서 회장은 지난 2008년 8월 6일 춘양리 관내에서 발생한 야간주거침입절도 피의자를 검거, 영암경찰서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5월 1일에는 전남지방경찰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 회장은 소감을 통해 "내가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해 함께하고 봉사하다보니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처우개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회장은 영암군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과 영암군재향군인회 부회장, 영암농협감사를 역임한바있으며, 영암축협 감사, 영암경찰서 교통규제심의위원, 영암경찰서 경미범죄 심사위원 등을 맡아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지역민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