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남도 여성단체협의회는 8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도 및 시군 여성계 지도자와 여성단체 회원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전남여협 회원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어울림한마당으로 나눠 개최됐으며 개회식에서는 저탄소 녹색소비문화를 전남 여성이 앞장서고 이뤄나가자는 결의를 다지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박준영 도지사는 이날 이개호 행정부지사가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우리 사회를 지탱하고 발전시키는 원동력은 여성으로부터 나온다”며 “오는 10월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와 2012 여수세계박람회, 2013 순천정원박람회, 나주국제농업박람회 등 대형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여성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주고 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도 여성들이 중심이 돼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대회장인 유영란 회장은 “도내 15개 회원단체 31만여 회원들로 구성된 전남여성단체 협의회는 지역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있다”며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녹색생활실천, 여성일자리 창출 , 불우이웃 돕기, 다문화가정 지원등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에 벌어진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전남 여성단체회원들의 화합과 친화를 위한 친목의 장으로 청ㆍ백팀 대항경기와 단체별 장기자랑 등이실시됐다.
한편 전남도 여성단체협의회는 15개 단체 31만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단체간 협력과 친선을 도모하고 여성의 발전과 복지사회를 이룩하는 일에 여성이 적극 참여토록 권장하며, 여성의 의견을 정부 및 사회에 반영하고 여성의 권익을 보호하는 등 여성 사회 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26.01.05 10:14
공식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