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풍성한 행사 열린다
검색 입력폼
 
보류

한가위 풍성한 행사 열린다

월출산 달맞이 한가위 공연

각 읍면 노래자랑·체육대회 열려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월출산 기찬랜드와 각 읍면단위에서 노래자랑과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잇따라 개최된다.
월출산 기찬랜드 공연장에서는 11일 오후 7시 영산강의 밝은 달빛 아래 월출산의 만월(滿月)을 배경으로 ‘월출산 달맞이 한가위공연’ 행사를 개최한다.
지역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공연은 1부 한국전통문화연구회 영암지부 공연으로, 전통음악을 보존하고 전승하며 현대적 계승과 창작을 통해 국악의 가치와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또 대중가요공연인 2부에서는 성진우와 김용임, 우연이, 지역 출신 가수인 정현 등이 출연해 월출산의 맑은 달빛과 자연의 대화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야외공연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금정면과 시종면, 도포면에서는 지역민과 출향인사가 함께 하는 노래자랑이 각각 펼쳐진다.
금정면청년회가 주최하는 ‘추석맞이 금정면 노래자랑’은 11일 오후 7시부터 금정보건소 앞 광장에서 열리며, 시종면청년회가 주최하는 ‘한가위 맞이 노래자랑’은 11일 오후 7시 마한문화공원 광장에서 열린다.
또 11일 오후 1시에는 도포중학교 운동장에서 도포조기축구회 주관으로 추석맞이 도포면 선후배 친선축구대회가 열리며, 12일 오후 7시에는 도포리 마을회관 광장에서 도포면청년회 주최로 ‘도포리 주민한마당잔치 노래자랑’이 열린다.
또 미암중학교 동문회 체육대회가 11일 미암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찬랜드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한가위 공연은 지역민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인들에게는 자연의 맑은 기운과 만나는 기회를 제공해 출향인과 지역민이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는 흥겹고 정감어린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