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남두, 전의홍)가, 22일 ‘사랑의 반찬나눔’으로 47가구에 터미널 이마트24 등에서 기부한 두유 등 반찬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날 반찬나눔에 앞서 개최된 올해 첫 지사협 정기회의에서는 ‘사랑의 반찬나눔’ 등 4개 연합모금 사업 안건을 확정했고, 영암읍 직원들은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지사협에 기부했다. 전의홍 영암읍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오늘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더 알찬 복지활동으로 영암읍민들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조승완 지역기자 2025. 04.24영암읍지역사회협의체가 취약계층 돕기에 나섰다. 영암군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환종, 전의홍)가, 26일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47세대의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나박김치를 담가 계란·조미김과 함께 전달하는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의홍 영암읍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위원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주민에게 도움을 주는 협의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역사회 조승완 지역기자 2024. 11.28영암청년회가 24일 영암읍자율방범대,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24일 영암읍의 한 화재 피해 가구를 찾아 재해 복구작업을 실시했다. 공동주택 중 한 집인 이 가구는, 최근 화재 전소 피해를 입어 다량의 잔해물이 발생했고, 인근 주택으로 피해가 확산될 위험에 처해 있었다. 각 단체 구성원들로 구성된 30여 명의 피해 복구 봉사자들은, 이날 폐기물과 잔여물을 정리하고, 옆집으로 피해가 옮겨가지 않도록 집안을 정리하며 재해 복구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행도 영암청년회장은 “이웃의 화재 피해를 수습하기 위해 함께...
지역사회 조승완 지역기자 2024. 11.28(사)소비자교육중앙회 영암군지회가 2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만원을 기탁했다. 단체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했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나눔 문화에 함께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집수리, 반찬지원, 물품지원 등 영암읍지사협 특화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지역사회 이승우 기자2024. 08.01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환종, 민간위원장 전의홍)가, 28일 ‘5월 특화사업 반찬 나눔 봉사’로 거동 불편 어르신 가정 등 저소득층 47가구에 반찬을 나누며 안부를 살폈다. 전의홍 영암읍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지사협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반찬나눔을 위해 김인배 지사협 위원이 컵라면을, 안형영 이마트24 대표가 쌀과자를 각각 기부했다.
지역사회 조승완 지역기자2024. 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