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스마트교육주간에는 ▲스마트플레이존 ▲숏폼 만들기 ▲컵 디자인하기 ▲카미봇 ▲에듀카팩토리 ▲그래비트랙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학생들은 AI·코딩·메이커 요소가 융합된 활동 속에서 스스로 탐색하고 해결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스마트플레이존에서는 학년별 수준에 맞춘 스마트 기기 활용 체험이 이루어져 관심을 모았다. 또래 친구들과 함께 짧은 영상을 제작하는 ‘숏폼 만들기’ 부스와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 디자인하는 ‘컵 디자인하기’ 활동은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휘하게 하는 인기 프로그램이었다.
‘카미봇’ 프로그램 체험에서는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카미봇 프로그램으로 로봇이 내 명령대로 움직일 때 정말 신기했고, 코딩이 더 재미있어졌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숏폼을 찍으면서 친구들과 협력하는 과정이 즐거웠다”며 “미래 기술이 더 가깝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조태희 교장은 “2025 AI·정보교육 중심학교로서 학생들이 미래 핵심 역량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자 스마트교육주간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체험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종초는 앞으로도 AI·정보 교육의 기반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고루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5.11.29 02:50
공식블로그















